top of page
  • YANKEE TIMES

독도는 누가 뭐래도 "일본 땅" 한국은 우리땅 주장

강제징용 피해자 보상 침묵 기시다 일본 총리, "국제법상 일본 영토"



(도꾜= 와타나베 히사요 특파원)하야시 요시마사 일본 외무상(사진 오른쪽)이 23일 의회연설에서 독도는 우리땅을 주장했다 한국은 우리땅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맛서는 주장이다 한일 양국이 일제강점기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문제 해결을 위한 협의를 한창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이링곳 하지 않고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고있는것이다


일본 외무상은 독도와 관련해 “역사적 사실에 비춰 봐도 국제법상으로도 일본 고유의 영토다. 이런 기본 입장에 근거해 의연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일본은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현 총리가 외무상이던 2014년 외교연설에서 “일본 고유의 영토인 시마네현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의 명칭)”라고 말한 뒤 지금까지 10년째 독도가 일본 땅이라는 주장을 되풀이하고 있다. 하야시 외무상은 이날 연설에서 일제강점기 조선인 강제노역 현장인 일본 니가타(新瀉)현 ‘사도광산’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에 대해서도 “확실히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일본 정부는 사도광산의 세계문화유산 대상 기간을 16세기∼19세기 중반으로 한정해 조선인 강제노역 사실을 배제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기시다 총리는 같은 날 의회 개회 시정연설에서 국제사회의 다양한 과제에 대응하는 데 협력해야 할 중요한 이웃 나라인 한국과는 (1965년) 국교 정상화 이후 우호 협력 관계를 토대로 한일 관계를 건전한 관계로 되돌리고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긴밀히 의사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 외교부는 일본 외무상의 독도 주장에대해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 독도에 대한 부당한 주장을 반복하는 것이 미래지향적 일.한 관계 구축에 어떠한 도움도 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자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YankeeTimes BIdenTimes


KISSUSA USTVSTAR / USRADIOSTAR.CO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