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ANKEE TIMES

미국 방산업계 미움살 사는 윤석렬 정부 ,폴란드등 유럽국가에 대규모 무기수출 계약

안보 관점서 유럽·아시아 동맹 방산협력은 불쾌

무기로 돈 벌려는 정신 상태 제나라 방위나 잘 해라



최근 한국이 폴란드 등 유럽 국가와 잇따라 대규모 무기 수출 계약을 체결하자 미국 방산업계가 미국의 고객을 빼앗아 간다고 곱지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다 미국 정치매체 폴리티코는 한국이 이제는 무기장사에 나섰다면서 최근 폴란드와 체결한 무기수출 계약을 소개했다 폴란드는 지난 7월 한국에 K2 전차, K9 자주포, FA-50 경공격기 등 총 148억 달러 규모의 무기를 발주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으며 지난달에는 다연장로켓 천무 288문을 구매하기로 했다는 것이다.


이뿐만 아니라 에스토니아는 이미 한국에 K9 자주포 18문을 주문했으며 노르웨이도 K2 전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 유럽 국가들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현실이 된 러시아의 위협에 맞서 첨단무기를 신속히 확보할 필요가 있으나 전통적으로 거래해온 미국 방산업계가 주문을 기간내 납품을 못하는것을 틈타 한국으로 눈을 돌렸다.


폴란드는 미국에서 하이마스(HIMARS) 다연장로켓 500문을 도입하려고 했으나 납품에 몇 년이 걸린다는 답변에 구입 루트를 바꾼것이다 미국 방산업계 관계자는 "미국 방산업계에는 한국의 무기 수출이 폴란드로 끝나지 않을 것이란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한국은 무기를 신속하게 인도할 수 있는지 입증한 적이 없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YankeeTimes BidenTimes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