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ANKEE TIMES

연방차원 백신접종 전국민 의무화 안 해

CDC 국장 마스크 쓰기 필요성만 강조

모든국민 백신맞으라 명령하지 않을것



로셸 월렌스키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은 31일 연방 정부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전국적으로 의무화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월렌스키 국장은 전날 밤 폭스뉴스와 인터뷰에서 백신 접종과 관련해 트윗을 올려 연방차원의 백신접종이 아니라고 수정했다. 월렌스키 국장은 연방 차원에서 백신 접종을 의무화할 것이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모든 국민이 백신 접종을 받도록 명령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듯한 언급으로 인식되자 '진화'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그는 명확히 하기 위해 : 전국적인 명령은 없을 것"이라며 자신은 민간기관과 연방 정부의 일부 기관에 의한 명령을 언급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연방 명령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바이든 행정부는 일부 국민이 접종을 계속 거부하는 상황에서 접종률을 높일 방법을 모색해왔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월렌스키 국장은 마스크 쓰기' 지침 부활과 관련, 이는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라고 말했다. 그는 변이 확산을 막는 최선의 방법은 바이러스 접촉을 줄이는 것이라면서 "그렇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백신을 맞고 마스크를 쓰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염성이 강한 델타 변이의 확산으로 미국에서 코로나19가 재유행하면서 CDC는 지난 27일 마스크 착용을 강화하는 지침을 내놓았다. CDC는 코로나19 전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을 마친 미국인도 실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양키타임스 국제방송

Commentair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