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ANKEE TIMES

올것이 왔구나 일본 독도 영토 주장 외교부 철회주장

독도는 일본 영토, 한국강점 반드시 되찿겠다

일본 초등교과서에 ‘독도 영유권’ 강화·징병 ‘강제’는 삭제



일본정부의 공식 입장은 “독도(다케시마)는 역사적으로나 국제법상으로나 일본 고유영토인데 한국이 점거하고 있다”는 것이다. 일본 정부가 검정 통과시킨 내년도 일본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독도 영유권 주장이 강화되고, 일제 강제동원의 강제성 관련 표현은 희석된 것으로 나타났다. 기시다 내각은 한국에서 강점하고있는 일본영토 다께시마를 어떤 방법을 동원하여 되찿겠다고 다짐했다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은 1952년 1월 일본 측에 의해 시작되었다. 여기에 대한민국 정부는 1952년 1월 18일 ‘인접해양의 주권에 대한 대통령선언’(통칭 평화선)을 발표했다. 대한민국 정부의 ‘평화선’ 선포 내용은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의 해안에 인접한 ‘대륙붕’과 ‘어업보존수역’을 설정하고 이에 대한 대한민국 주권의 보존과 행사를 설정한 것이었다. 일본은 열흘 뒤인 1952년 1월 28일 평화선 안에 포함된 독도(일본 호칭 다케시마·竹島)를 일본 영토라고 주장하면서 독도를 한국 영토라고 하는 대한민국의 주장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외교문서를 보내 ‘독도영유권 논쟁’이 시작되었다.


일본정부는 1953년 6월 27일, 6월 28일, 7월 1일, 7월 28일 일본 순시선에 관리들과 청년들을 태우고 와서 독도에 상륙시켰다. 독도영유권 논쟁’은 앞으로도 수십 년 지속될 것이고, 때로는 독도가 위기에 빠질 수도 있다.


일본은 올해 방위백서에서 또다시 독도 영유권을 주장했다  독도 다께시만은 일본영토이며 한국이 점령하고 있는 현재의 상황은 불법이며 즉각 반환하여야 하고 일본은 국토방위권을 수호하겠다고 말했다 일본 정부가 방위백서에서 독도 영유권을 주장한 것은 지난 2005년 이후 19년째입니다.



도꾜= 와타나베 시사요 특파원



YankeeTimes   NewyorkTV



KISSUSATV/usradiostar.com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