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ANKEE TIMES

윤석렬 대북 강경 정책 비웃기 북한 동해상에 탄도미사일 3발 발사

남한 고체 추진 발사체 쏜 다음날 무인기 도발 닷새만에





윤석렬 대통령의 전쟁불사 대북 강경 발언을 비웃기나 한듯 북한이 2022년 마지막 날 31일 오전 황해북도 중화군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3발을 발사했다.


지난 26일 북한 무인기 5대로 남한 영공을 침범한 지 닷새만이다.


탄도미사일 기준으로는 지난 23일 평양 순안에서 동해상으로 단거리탄도미사일(SRBM) 2발을 발사한 이후 8일만이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한미 간 긴밀하게 공조하면서 만반의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날 한국군 은 충남 태안 안흥시험장에서 서해상으로 정점 고도 450km에 도달하는 고체 연료 추진 엔진의 우주 발사체를 시험 발사했다.


북한은 30일 김정은 사회로 당 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2차 정치국 회의를 열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1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은 전날인 30일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 전원회의 5일차 회의를 진행했다. 김정은은 북한 신년 국정방향을 논의하는 노동당 전원회의의 결과물인 결정서 초안을 최종 완성, 1월 1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김정은은 회의에서 “최근 북한 혁명앞에 조성된 주객관적 형세와 앞으로 예견되는 조건과 환경에 대하여 분석”하면서 “당과 정부가 일관하게 틀어쥐고나가야 할 전략전술적 원칙과 투쟁 방향”을 밝혔다고 통신은 전했다.


YankeeTimes USchosun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