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YANKEE TIMES

윤석열 대통령 당선 되나? 안철수 단일화 극적 타결

안철수 양보 윤석렬 밀어 주기

대통령인수위원회 공동 참가

송영길 이준석 여야 대표 사표



대선을 5일 앞두고 윤석렬 국민의 힘 후보와 안철수 국민당 후보가 3일 만나 단일화를 극적으로 합의했다. 지난달 27일 윤 후보가 단일화 협상 경과를 공개해 사실상 협상이 결렬됐다는 분석이 나온 지 사흘만에 두 사람 회동이 극적으로 성사됐다.

“그간 실무 협상을 진행해온 윤 후보 측 장제원 의원과 안 후보 측 이태규씨는 3일 중으로 단일화 합의를 발표할것이다

이 협상에서 윤 후보로 단일화할 경우 집권에 성공하면 대통령직인수위원회를 윤·안 후보 측이 공동 운영하며 조각 때 국민의당 인사가 공동 인사권을 행사하고 대선 후 합당을 추진하는 데 의견 접근을 이뤘다. 양측은 ‘안 후보가 생각하는 정치·사회 개혁의 의지와 과학·경제 강국의 혜안을 담는다’는 합의문을 발표하는 데도 의견을 모았다. 단순한 후보 단일화를 넘어 안 후보의 비전을 공유하는 ‘가치 연대’를 추진하자는 데 의견 접근을 이뤘다는 것이다.


민주당은 야권단일화에 별다를 반응을 보이지 않고있다. 이재명측 선거대책위원회는 윤 안 단일화가 되더라도 이재명 후보가 승리한다는데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선거가 끝나기전 사표를 제출했다. 이에 따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도 윤후보가 당선되던 안되던 사표를 던질 것으로 보고있다.


양키타임스 국제방송


usradiostar.co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