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ANKEE TIMES

음주운전 뺑소니 가수 김호중 치외법권적 존재아냐



음주 뺑소니 혐의로 구속된 가수 김호중(33)이 KBS에서 ‘한시적 방송출연정지’를 받은 가운데, 관용을 요구한 청원 글에 KBS가 답했다. 5일 KBS는 김호중 방송 퇴출을 반대하는 시청자 청원글이 1500개의 동의를 받자 이에 대한 답변을 남겼다. KBS는 1000개 넘는 동의를 받은 시청자 청원에 답한다.

KBS는 “아티스트와 그의 재능을 아끼고 사회적 관용을 호소하신 시청자님의 청원 취지를 이해한다”면서도 “그러나 김호중은 ‘음주 뺑소니’ 혐의로 이미 지난 5월 24일 구속되었고 당사자도 음주 운전을 인정하고 있는 점, 인기 연예인으로서 사회적·대중적 관심과 우려가 집중된 상황에서 그의 위법한 행위는 특히 어린이·청소년의 건전한 인격 형성 및 정서 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 등을 고려하여 저희 KBS는 일련의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달 29일 위원회에서 김호중에 대한 한시적 방송출연정지가 결정됐다”며 “이는 법적 판단이 나오기 전의 한시적 조치로 추후 재판 결과에 따라 재심의를 통해 규제 수준은 강화되거나 해제될 수 있다”고 법원의 판단을 지켜보겠다고 했다. 앞서 KBS는 지난달 29일 김호중에 대한 한시적 방송출연정지를 결정하면서 “이는 법적 판단이 나오기 전의 한시적 조치로, 추후 재판 결과에 따라 재심의를 통해 규제 수준은 강화되거나 해제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는데 같은 입장을 재확인했다. 다만 이날 답변에선 재판 결과에 따른 ‘해제’ 가능성도 언급하면서 팬들을 진정시킨 모양새다.

KBS는 김호중의 활동 영구퇴출을 요구하는 복수의 청원글에도 같은 답변을 내놓았다. 김호중은 지난달 9일 오후 11시 40분께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한 도로에서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를 낸 혐의를 받고 있다. 구속 송치된 김호중은 현재 서울 구치소에 수감돼 조사를 받고 있다. 범인도피교사 혐의를 받는 소속사 대표와 증거인멸 혐의를 받는 소속사 본부장도 구속됐다.

다음은 KBS 측 청원 답변 전문

KBS 방송에 대한 시청자님의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립니다. 아티스트와 그의 재능을 아끼고 사회적 관용을 호소하신 시청자님의 청원 취지를 이해합니다. 그러나 김호중 씨는 ‘음주 뺑소니’ 혐의로 이미 지난 5월 24일 구속되었고 당사자도 음주 운전을 인정하고 있는 점, 인기 연예인으로서 사회적 · 대중적 관심과 우려가 집중된 상황에서 그의 위법한 행위는 특히 어린이·청소년의 건전한 인격 형성 및 정서 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 등을 고려하여 저희 KBS는 일련의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없음을 양지 바랍니다.

KBS는 사회적· 대중적 영향력이 큰 연예인이 성폭력, 음주 운전, 마약 등의 위법 행위로 물의를 일으킨 경우, 방송출연규제심사위원회를 열어 사안의 경중 및 법적 처벌 수위에 따라 방송 출연 규제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 5월 29일 동 위원회에서 가수 김호중 씨에 대한 한시적 방송출연정지가 결정되었습니다. 이는 법적 판단이 나오기 전의 한시적 조치로, 추후 재판 결과에 따라 재심의를 통해 규제 수준은 강화되거나 해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KBS에 대한 시청자님의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공영방송 KBS는 시청자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 하나리 기자 

양키타임스 IBN 국제방송 usradiostar.com

Commentair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