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ANKEE TIMES

정권교체 지지률 높지만 윤석렬 지지률은 20% 낮아

윤석렬 후보 교체론 확산

후보잘못 뽑았다 교체하자 75.2% 국민힘 내분 갈등 심각

이재명 42.4% vs 윤석열 34.9%".이재명 당선 가능성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후보 지지율이 정권 교체 지지율보다 20%포인트 낮다는 조사 결과가 나오고 윤 후보를 잘못 뽑았다는 후회와 함께 후보를 다른 후보로 교체하자는 여론이 국민의 힘 내부에서 빗발치고 있다. 정권 교체 지지층 상당수가 윤 후보에게 지지를 보내지 않고있다.


뉴스와 음악 usradiostar.com


엠브레인퍼블릭이 문화일보 의뢰로 지난 26~27일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다자 대결 조사에서 윤석열 후보는 29.3% 지지도를 기록하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37.4%)에게 8.1%포인트 뒤졌다. 반면 ‘현 정권 교체를 위해 야당 후보가 당선되는 것이 좋다는 답변은 49.2%, ‘현 정권 유지를 위해 여당 후보가 되는 것이 좋다는 응답은 39.8%였다.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이 정권 교체론보다 19.9%포인트 낮게 나타난 것이다. 윤석렬 후보교체론 여론속 이재명 42.4% vs 윤석열 34.9%".


차기 대선 후보 지지도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오차범위 밖에서 앞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길리서치가 아주경제 의뢰로 지난 25일부터 사흘 동안 진행한 조사 결과, 이 후보 지지율은 42.4%, 윤 후보 지지율은 34.9%로 나타났다. 여야 대선후보 교체 필요성에 대한 질문에는 필요하다는 답변이 56.6%로, 필요 없다는 답변을 앞섰다. 하지만 민주당 지지자 사이에서는 대선 후보를 바꿀 필요가 없다는 답변이 많았지만, 국민의힘 지지자의 경우 74.5%가 바꾸어야 한다는 답변이 많았다


제임스 한 특파원

IBN 국제방송 양키타임스 유에스조선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