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렌스키는 미국에 '고마움을 모르는 놈' 공화당 의원들 '우크라이나 지원 미국에 도움 안 돼' 지원 중단 촉구
YANKEE TIMES
2월 28일
"젤렌스키와 협력 힘들 듯" "단 한푼도 더 못준다"
우크라이나 지원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 미국의 주요 의원들 반응이 공화당과 민주당이 상반되게 나타났다.
공화당 의원들은 젤렌스키를 질책하고 있다 그동안 공화당 의원들 상당수가 우크라이나 지원에 찬성하던 분위기에서 반대로 돌아설 가능성이 커 보인다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은 이번 회담이 "완전한 재앙"이라며 "트럼프가 자랑스럽다"고 강조했다. 그는 "내가 집무실에서 본 것은 무례함이었다. 더 이상 젤렌스키와 다시 협력하기 힘들 것같다"고 말했다. 스티브 스컬리스 하원 공화당 원내대표는 "트럼프 대통령은 세계 평화를 위해 싸우고 있으며, 미국을 우선하는 최고의 협상가다. 그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 진지하고 지속 가능한 평화 협정을 고려하게 만든 유일한 인물"이라고 강조했다.
돈 베이컨 하원의원은 "미국 외교 정책의 최악의 날이다. 우크라이나는 독립과 자유 시장, 법치주의를 원한다. 그들은 서방의 일원이 되길 원하지만, 러시아는 우리와 우리의 서구적 가치를 증오한다. 우리는 자유를 지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해야 한다“고 밝혔다. 마이크 로울러 하원의원도 "격렬한 논쟁이 공개적으로 드러난 것은 재앙이다, 특히 우크라이나에게 그렇다"고 밝혔다.
브라이언 피츠패트릭 하원의원은 "오늘 회담을 보고 가슴이 아팠다. 감정을 억누르고 다시 협상 테이블로 돌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시 홀리 상원의원은 상원은 수년 동안 수십억 달러의 미국 납세자 돈을 우크라이나에 무조건적으로 지원해왔다. 이제는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말했다. 마이크 리 상원의원은 "트럼프 대통령과 밴스 부통령, 우리나라를 위해 맞서 싸워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로저 마셜 상원의원은 "단 한 푼도 더 줄 수 없다"고 잘라 말했으며 앤디 빅스 하원의원은 "독재자 젤렌스키는 @realDonaldTrump 대통령과 @JDVance 부통령을 공개적으로 모욕하는 대담한 행동을 했다. 대통령(@POTUS)이 당연히 그를 내쫓았다. 이것이 바로 미국이 지난 4년 동안 갈망해 온 리더십"이라고 썼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