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ANKEE TIMES

중국 대만 침공하면 끔찍한 비극 맞을것

미국,대만의 방어수단 보유 보장 재확인

대만의 방어수단 보유 보장 재확인



대만해협에 포진한 미군잠수함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은 3일 중국이 대만을 침공하면 끔찍한 비극을 맞게 될것이라고 경고했다. 블링컨 장관은 이날 로이터통신이 주최한 '넥스트 콘퍼런스' 행사에 참석, 중국이 대만을 침공하겠느냐는 질문을 받고 재앙적일 수 있는 비극이 될것이라고 답했다.


뉴스와 뮤직 IBN 국제방송 USRADIOSTAR.COM


중국은 지난 몇년간 대만에 대한 압력을 강화하며 현상을 변경하려 해다면서 미국은 대만이 자기방어 수단을 갖도록 모든 수단을 갖고있다고 강조했다. 블링컨 장관은 중국이 대만을 침공하면 미국이 병력을 보낼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는 정확한 답변은 피하고 미국은 "오랫동안 대만이 자기방어 수단을 갖도록 전념할 것이라는 걸 아주 분명히 해왔다"고만 답했다.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

미국은 1979년 제정된 대만관계법에 따라 대만에 자기방어 수단을 제공할 근거를 두고 중국의 군사행동을 저지해왔다. 한편 웬디 셔먼 국무부 부장관은 같은날 브루킹스 연구소 초청 대담에서 "미국과 EU는 중국에 대해 한층 단일된 입장을 취하고 있다"며 "미국은 중국에 대해 협력할 분야에선 협력하고 경쟁할 분야에선 경쟁하겠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고 말했다. 셔먼 부장관은 대만 문제에 있어서는 "우리 모두가 단결해 대응하고 있다는 점을 확실히 할 필요가 있다"며 "호주를 포함해 우리와 가치를 공유하는 많은 동맹국들이 있다"고 강조했다.


사니노 사무총장은 중국 정부가 규범을 어길 때에는 행동을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며 최근 중국 정부가 대만과 교류를 이유로 리투아니아에 대한 보복 조치에 나선 데 대해 우려를 표했다. 그는 EU의 베이징 동계 올림픽 보이콧 가능성에 대해선 "아직 그 문제에 대해선 공론화하지 않았고, 각 회원국이 결정할 문제"라며 "답변할 위치에 있지 않다"고 했다.



토마스 앤토니오 워싱턴 특파원


YankeeTimes BidenTimes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