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트럼프,중국 보복관세 철회 안 하면 104% 보복 관세 때리겠다

  • 작성자 사진: YANKEE TIMES
    YANKEE TIMES
  • 4월 7일
  • 1분 분량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이 미국에 보복 관세를 철회하지 않을 경우 5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경고,이렇게 되면 중국은 총 104%에 달하는 관세 폭탄을 맞는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을 통해 "중국이 8일까지 (보복관세) 34%를 철회하지 않으면 미국은 9일부터 중국에 5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월 4일부터 미국으로 들어오는 모든 중국산 제품에 10% 관세를 부과하기 시작했는데, 한 달 뒤 이를 20%(10+10%)로 인상했다.

이후 미국이 전 세계를 대상으로 발표한 상호관세에 따라 중국은 오는 9일부터 기존 20%에 34%를 더해 총 54%를 부과받게 된다.
이에 중국은 미국에 34% 관세 부과로 맞불 관세를 발표했는데, 트럼프는 이 조치를 철회하지 않는다면 50%를 추가해 또 총 104%의 관세를 매기겠다고 으름장을 놓은 것이다.

트럼프는 중국이 "이미 있었던 관세와 비금융 관세, 불법적인 기업 보조금, 그리고 대규모 장기 통화 조작에 더해 34%의 보복 관세를 부과"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중국이 요청한 모든 회담은 종료될 것"이라며 대화 의지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다만 "회의를 요청한 다른 국가와의 협상은 즉시 시작될 것"이라고 전했다.

양키타임스  USA 국제방송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