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ANKEE TIMES

러시아 극초음속 미사일 자폭드론 동원 우크라 공습



자포리자 원전 전력공급도 차단…젤렌스키 "책임 면치 못할 것"


러시아가 9일 극초음속 미사일을 포함해 90발에 가까운 미사일과 자폭 드론으로 우크라이나 각지에 대규모 공습을 퍼부었다 지난주 우크라이나와 인접한 본토 브랸스크주에서 발생한 교전에 대한 보복 공습이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밝혔다.


AP 통신과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은 러시아가 극초음속 미사일 '킨잘' 6기를 포함한 미사일 81기, 자폭 드론 8기를 발사했다고 러시아 언론을 빌려 보도했다 이번 공격은 수도 키이우와 우크라이나 제2의 도시 하르키우, 흑해 항구도시 오데사를 포함해 10개 지역의 에너지 기반 시설이 주요 목표였다. 우크라이나 방공망이 순항 미사일 34기, 자폭 드론 4기를 요격했으나, 나머지 미사일들로 인해 서부 르비우에서 5명, 남동부 드니프로페트로우스크에서 1명이 사망했다.


국영 전력기업 우크레네르고는 공습에 따른 전력 시설 피해 확대를 막기 위해 전국적으로 전기 공급이 제한되고 있으며 3개

지역에선 정전이 길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이날 우크라이나에선 정전으로 인해 열차 15대도 1시간가량 지연됐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인을 위협하기 위해 81기의 미사일을 발사하는 보잘것없는 전술로 돌아갔다. 그들이 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민간인을 공포에 떨게 하는 것뿐"이라고 비난했다.


YankeeTimes NewyorkTV


USTVSTAR 뉴스와 뮤직 국제방송 usradiostar.co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