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ANKEE TIMES

뉴욕 맨해튼 지방 검찰이 트럼프를 정말 체포?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이 곧 체포당한다며 지지자들에게 항의를 촉구하는 글을 올렸다 18일 자신이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트루스 소셜’에 “공화당 대선 후보 선두 주자이자 전직 미국 대통령이 다음주 화요일 21일에 체포당할 것이다. 항의하라. 우리나라를 되찾자”라는 글을 띄웠다. 이같은 글에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변인은 성명을 내어 그가 체포 시점에 대해 직접적인 정보를 갖고 쓴 글은 아니라면서 트럼프가 자신의 무고함과, 미국의 불의한 시스템에서 사법의 무기화를 강조하는” 입장을 밝힌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근 동향을 볼 때 뉴욕 맨해튼 지방검찰청의 기소 움직임을 뜻하는 것으로 보인다. <뉴욕 타임스> 등 미국 언론들은 2016년 대선 직전 트럼프 전 대통령이 포르노 배우 스토미 대니얼스에게 성관계 입막음용 돈 13만달러를 준 것과 관련해 조만간 기소가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하는 기사를 올렸다 검찰이 기소 여부를 결정할 대배심을 소집하고,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도 대배심에 나와 진술할것을 통보 했기 때문이다. 대배심에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집사 역할을 하면서 돈을 전달한 변호사 마이클 코언이 나와 진술했고, 대니얼스도 줌 영상 통화로 진술했다. 검찰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니얼스에게 돈을 준 코언에게 자신의 회삿돈으로 변제해주면서 ‘소송 비용’으로 기록한 것은 장부 조작이라고 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돈세탁 혐의 적용도 거론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기소된다면 미국에서 최초로 전직 대통령이 피고인으로 법정에 서게 된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소셜미디어 글은 검찰을 견제하고 지지층을 결집시키려는 시도로 보인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항의하라”며 지지자들을 선동하면서 맨해튼 검찰과 법원을 중심으로 긴장감도 높아지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패배한 대선 결과에 불복해 2021년 1월6일 의사당 난동 사태를 사주한 전력이 있기 때문이다. CNN은 그가 기소될 경우에 대비해 뉴욕 치안 당국이 법원 경비 강화 등을 위한 대책 회의를 해왔다고 전했다.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은 19일 ABC 방송에 출연해 "뉴욕에서 범죄가 넘쳐나는 이 시기에 검찰이 전직 대통령을 기소한다는 생각에 당혹스럽다"며 "이는 이 나라의 급진좌파에 대해 사람들이 알 필요가 있는 모든 것을 말해준다"고 말했다. 이는 정치적 기소처럼 보인다. 미국인들이 원하는 게 아니다라고 설파하면서 시민들에게 체포를 막으라고 선동하는것은 옳지 못한 말이라고 트럼프를 비난했다공화당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은 “정치적 동기를 지닌 기소”에 연방정부 자금이 사용되는지 조사를 추진하겠다고 트위터로 밝혔다.


By A Rich


YankeeTimes NewyorkTV


뉴스와 뮤직 IBN 국제방송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