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ANKEE TIMES

총선 참패 민의 바꿀 생각 있나? 이재명 윤석렬 검찰독재 버릇 못버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무총리와 대통령실 참모 인선 과정을 두고 “하마평에 오르는 분들의 면면을 보면 (윤석열) 대통령이 과연 총선의 민의를 수용할 생각을 가지고 계시는지 상당히 우려된다”고 15일 말했다.
이날 이 대표는 4·10 총선 뒤 처음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 뜻을 무시하고 국민과 맞서면 어떤 결과가 빚어지는지 이미 확인하셨을 거라 생각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현재 언론을 통해 거명되는 대통령실 비서실장 후보는 이번 총선에서 인천 계양을에 출마해 이 대표에게 패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충남 공주·부여·청양에서 낙선한 정진석 의원, 김한길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장,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등이다. 국무총리 후보군에는 권영세·주호영 의원과 김병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거론되고 있다.
광고
이 대표는 “정부는 이번 인사 개편을 그동안의 국정 실패를 반성하고 국정기조 전반을 전환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 대통령이 그렇게 하겠다고 말씀하신 것 같은데 말이 아니라 실제로 민의를 존중해 그렇게 해주길 당부드린다”며 “주권자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합리적이고 실효적인 쇄신책을 마련하시길 당부드린다”고 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정치의 본령은 뭐라 해도 민생 문제다. 민생을 살리라는 게, 정치가 제 역할 하라는 게 이번 총선의 민의”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고물가·고금리·고환율 3중고로 국민 고통이 극심한 상태에서 이스라엘-이란 갈등으로 새로운 복병이 등장해 시장 상황이 예사롭지 않다. 가뜩이나 심각한 유가·환율 불안이 지금보다 악화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경제가 더 험난한 수렁으로 빠질 것”이라며 “대통령과 정부·여당 역시 오로지 민생에만 국정의 동력을 집중해야 할 것이다. 4·10 총선 이후 국정이 완전히 달라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나리 기자 

양키타임스 미국 국제방송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