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ANKEE TIMES

함량미달 윤석렬 유권자 무시 대선토론 회피

토론 제안 이재명 겨냥 “중범죄 후보의 정치공세용 물타기”

민주당 “토론 팽개치고 대권 잡겠다는 발상은 독재의 씨앗”




함량미달 밑천이 꿀리나 ? 국민의 힘 윤석렬 대선후보가 대선토론을 회피하고있어 유권자들 을 싹 무시하는 처사라는 비난에 휩쌓였다. 윤후보는 이재명 후보의 정책토론 제안을 중범죄 후보라고 얼토당토않는 주장을 내세워 토론을 회피하고있다 . 싸움밖에 안 된다”며 ‘토론 무용론’을 펴던 윤 후보가 상대 후보의 ‘자격’까지 문제 삼으며 토론 기피 뜻을 명확히 한 것이다.


윤 후보의 토론 거부는 역대급 네거티브 선거전을 정책선거로 전환해야 한다는 요구에도 역행하는 것이라는 비판이 나온다. 윤 후보는 28일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지금 과연 민주당 후보가 야당 후보와 국가의 비전을 놓고 이렇게 수도 없이 토론할 입장이 돼 있느냐”며 “중범죄가 확정적인, 다른 변명의 여지가 없는 이런 후보와 국민들 앞에서 정해진 정도의 토론이 아니고, 이걸 마치 미래비전 얘기하는 것으로써 물타기하려는 정치 공세적 토론 제의를 받아들인다는 건 야당 후보로서 취하기 어려운 태도”라고 말했다.


윤 후보 본인도 고발 사주 의혹 등으로 수사 선상에 올라 있으면서, 이 후보를 대장동 개발 의혹에 연루된 ‘중범죄자’로 규정하고, 윤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면 구속하겠다고 으름장을 놓고있다. 윤 후보는 ‘정해진 법정 토론 이외의 제안에 응할 계획이 없냐’는 질문에 “과거 전례에 따라, 과거 양자대결이나 삼자대결이 됐을 때 합당한 수준의 토론은 당연히 해야하지 않겠나”라며 모호하게 답변했다.


2017년 대선 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방송사 주관 등 모두 6차례 토론이 있었다. 하지만 후보 간 합의가 안 되면 공식 선거운동 기간(내년 2월15일∼3월8일) 동안 선관위 주관 토론회는 3차례에 그칠 수 있다. ‘중범죄자와 토론할 수 없다’는 윤 후보의 발언에 민주당은 이후보가 언제 중범죄 판결을 받았느냐며 반발했다. 송평수 선대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윤 후보가 저주에 가까운 막말로 티브이(TV) 토론을 또 거부했다”며 “윤 후보는 검사가 아니라 제1 야당의 대선 후보다. 그런 분의 입에서 다시 검사로 되돌아간 것처럼 상대 후보를 ‘확정적 범죄 혐의자’로 간주하고 직접 수사라도 할 것처럼 구는 오만한 태도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도 원내대책회의에서 “초등학교 반장선거도 토론 없이 하지 않는다”며 “토론을 내팽개치고 대권만 잡고 보자는 발상이야말로 독재를 낳는 씨앗”이라고 비판했다. 이 후보도 1대 1 정책토론을 거듭 제안하며 윤 후보를 압박했다. 이 후보는 대통령 선거 정강정책 연설에서 “국민들의 가벼워진 지갑을 다시 채우고, 어려워진 경제를 회복시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게 하려면 위기를 기회로 바꿀 실력 있는 정당과 리더가 필요하다”며 “이 자리를 빌려서 국민의힘과 윤석열 후보께 다시 한 번 정중히 요청드린다. 국민들이 보시고 판단하실 수 있도록 주 1회 정책토론을 제안드린다”고 말했다.


제임스 한 특파원


BN 국제방송 usradiostar.com


양키타임스 유에스조선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