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ANKEE TIMES

뉴욕타임스기자 오바마 파티 옹호 논란

"교양있는 분들만 초청”파티?

기자들 아부아첨에 매스꺼움



뉴욕타임스 기자가 코로나19 방역 논란을 일으킨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환갑 잔치를 옹호해 구설에 올랐다. 9일 뉴욕포스트는 뉴욕타임스 백악관 담당인 애니 카니 기자가 오마바 전 대통령의 생일 당일인 지난 7일 CNN 방송에 출연,오바마가 매사추세츠의 고급 휴양지 마서스비니어드 섬에 초청한 수백 명의 지인들에 대해 "교양있고, 백신접종을 마친 사람들"이라며 "안전 수칙을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의 생일파티가 방역상 문제를 일으킬 것이라는 주장에 대해선 "스포츠 경기에는 더 많은 관중이 모인다. 안전상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옹호했다. 카니 기자의 발언이 알려지자 인터넷상에선 비판론이 확산했다.


퓰리처상 수상자인 언론인 글렌 그린월드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CNN 인터뷰 동영상을 첨부한 뒤 "방역 위기이지만, 교양있는 사람들은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허용하자"고 비꼬는 글을 올렸다. 그린월드의 트윗에는 2만3천 명 이상이 '좋아요'를 눌렀고, 7천 회 이상 공유됐다. 논란이 커지자 카니 기자는 "동영상이 맥락에 맞지 않게 편집됐다"며 해명에 나섰다.


카니 기자는 "프로그램 진행자의 질문은 생일 파티가 열리는 섬에 사는 거주자들의 반응에 대한 것이었고, '교양있는

사람들'이라는 표현은 섬 거주자들의 생각을 전달한 것"이라고 말했다.


오바마 전 대통령 측은 초청자 475명에 스태프만 200명에 달하는 대규모 환갑잔치를 계획했다가 방역 우려가 제기되자 행사를 축소해서

치렀다.


양키타임스 뉴욕티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