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ANKEE TIMES

윤석렬 검찰을 사유화 쿠테타 범죄 저질러

본인과 자기 부인 의혹 지능적으로 막아

이재명 후보,공수처 동원 철저히 밝혀라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이른바 '윤석열 사단의 청부 고발' 의혹에 대해 "충격적"이라며 "만약 사실이라면 검찰의 노골적인 정치개입이고, 명백한 검찰 쿠데타 시도"라고 비판했다.


이 지사는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반드시 진상 규명이 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뉴스버스>는 지난해 4·15 총선을 앞두고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의 측근인 손준성 당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 검사 출신인 김웅 의원(당시 서울 송파갑 후보)에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등 여권 정치인에 대한 형사고발을 청부한 의혹이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고발을 사주한 사람은 당시 윤석열 검찰총장의 최측근인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었다.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실은 검찰의 핵심중 핵심 부서다.


지난 해 윤 전 총장 지시로 판사의 동향을 파악한 문서를 생산한 곳"이라며 "사실이라면 검찰총장 지시나 묵인이 없이 단독으로 행했다고 보기 어렵다"고 이지사는 주장했다.


검찰총장이 검찰권력을 사유화하고 이를 무기로 정권을 흔드는 것도 모자라 정치개입, 보복수사까지 기획한 것이자, 검찰총장 부인에 대한 보도를 막기 위해, 정치공작을 벌였다는 의미"라며 "한마디로 공권력인 검찰의 칼을 총장 개인을 위해 쓴 것이 된다"고 윤 전 총장을 비판했다.


이 지사는 "겉으로는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 말했지만, 검찰 전체를 본인에게 충성하는 조직으로 전락시킨 것이 된다"며 "경우에 따라서는, 국정조사든 공수처 수사든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진실을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 지사는 "당시 검찰총장이었던 윤석열 후보도 직접 소명해야 한다. 어설픈 꼬리 자르기나 물타기, 유체이탈 화법으로 어물쩍 넘어갈 사안이 아니다"라고 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