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ANKEE TIMES

실내영업 사절 스타벅스 맥도널드 이용 불편

맨하탄 스타벅스 44곳 폐점
재택근무 연장에 식당가‘울상’


[Newyork Yankee Times] 미국에서 코로나19 델타 변이의 여파로 스타벅스 맥도널드등 대중 식단이 실내 영업을 폐쇄하거나 제한하여 이용객이 불편을 겪고 있다. 직장인들의 사무실 복귀가 늦춰지면서 뉴욕시 맨하탄의 식당가가 울상을 짓고 있다.


17일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코로나19 사태가 시작된 지난해 3월 이후 맨하탄에서 44개 점포를 영구적으로 폐업했다. 샌드위치 전문점 프레타망제는 뉴욕시 60개 점포 중 절반만 문을 열었고, 프랜차이즈가 아닌 일반 식당과 카페, 술집도 다수 불을 끈 상태다.


올해 들어 백신 보급에 힘입어 소비자들의 외식 수요가 회복되고 있음에도 맨하탄 식당가가 여전히 어려움을 겪는 것은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수백만 직장인 중 다수가 여전히 돌아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대형 금융회사들을 비롯한 맨하탄의 주요 기업들은 당초 9월부터 정상 출근을 재개하기로 했다가 델타 변이의 확산으로 이 계획을 최소 10월 이후, 늦으면 연말 또는 연초로 속속 미루고 있다. 특히 주거 빌딩이 적고 오피스 빌딩이 많은 미드타운 일대의 타격이 크다.


상업용 부동산 중개회사 뉴마크의 제프리 로즈먼은 NYT에 "미드타운은 맨하탄의 다른 어떤 지역보다도 가장 큰 타격을 받은 곳"이라며 "다운타운이나 플랫아이언, 허드슨야드에는 오피스 외에 거주자들도 많지만 미드타운은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CNBC 방송은 부동산 서비스회사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자료를 인용해 2분기 현재 맨하탄 미드타운의 오피스 연면적 2억5000만 스퀘어피트 가운데 19%에 해당하는 4,740만 스퀘어피트가 공실 상태라고 이날 보도했다. 임차 계약이 이뤄졌더라도 직원들이 정상적으로 출근하는 사무실은 많지 않다.


yankeetimes newyorkTV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