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ANKEE TIMES

작계 5015 모르는 무식한 윤석열 국민들 큰 실망

윤 "미국 대통령과 통화하겠다"
홍 "이미 미국 대통령과 협의 끝난 것"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6일 '작전계획 5015'(작계 5015)에 대해 제대로 된 답변을 하지 못해 빈축을 샀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채널A>가 주관한 방송토론회에서 "작계 5015를 아느냐"고 물었고 윤 전 총장은 이에 "안다"고 답했다. 홍 의원은 이에 “작계 5015가 발동되면 대통령으로서 제일 먼저 무엇을 하냐”고 물었고, 윤 전 총장은 “글쎄요, 한번 설명해달라”며 "남침이라던가 비상시 발동되는 거 아니냐”며 당혹감을 숨기지 못했다.


그러자 홍 의원은 “아니, 작계 5015를 아신다고 하지 않았냐”며 "작계 5015는 한미연합사령부가 전시 상황에서의 대북 계획이다. 발동이 되면 대통령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는 굉장히 중요한 문제"라고 질책했다. 이에 윤 전 총장은 “대통령이 된다면 일단 한미연합 작전을 해야 되기 때문에 미국 대통령과 먼저 통화하겠다”고 답했다.


그러자 홍 의원은 “작계 5015는 이미 미국 대통령과 협의가 끝난 것”이라며 “작계 5015는 북한의 핵미사일이나 발사 징후가 커질 때 먼저 핵미사일 발사지점에 타격을 가한다”고 힐난했다. 이어 “대통령으로서 해야 할 일은 전쟁 개시 직전에 전쟁할 것인가 말 것인가 결심하고 대국민 발표를 해야 한다”며 “(우리 군은) 선공과 참수 작전을 한다”고 훈계조로 설명을 했다. 윤 전 총장은 이에 대해 아무런 답변을 하지 못했다. 군대도 안간 윤석렬 후보에 대한 20~30대 MZ 세대들은 저런 인간이 대통령 되겠다고 나와 한심스럽다고 비난했다. 이광경을 지켜본 유권자들은 국가안보와 직결되는 문제를 모르는 인간이 대통령에 나왔으니 한심하다고 입을 모았다.


안동수 특파원


양키티임스 조선포스트




bottom of page